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낭여행] 저녁 다낭공항 도착 : 환전 그랩 택시 이용 유심 수령

by 인마스터 2024. 8. 13.
반응형

다낭 공항에 도착하니 너무 늦은 시간이었는데요. 돈므앙공항(태국)에서 출발해서 2시간도 안 걸려서 베트남 다낭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다낭 공항 도착 후기와 함께 늦은 시간 환전한 방법, 그랩 택시 이용 후기, 유심 수령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저는 이번 다낭 여행이 처음이었고, 20일간의 태국, 필리핀 여행을 마치고 마지막 여행지가 베트남 다낭이었습니다. 

 

다낭공항 (DAD : Sân bay quốc tế Đà Nẵng / 다낭 국제공항)

다낭 공항은 한시장이 있는 중심부부터 2km 떨어져 있어 택시로는 15분에서 2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처음 가본 공항은 한국어 표기가 잘 되어 있고, 필리핀 마닐라 공항이나 방콕 돈므앙에 비해서 쾌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주로 베트남 항공이나 비엣젯 항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에어부산, 이스타, 제주, 진에어, 티웨이 등)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낭 공항 환전 (위치 : 입국 후 나와서 왼편) 

한국에서 출발할 때 달러로만 환전을 한 상태 + 한화 5만원권을 예비로 가지고 출발을 했는데요. 환전은 한시장에 있는 금은방에서 한다는 정보만 알고 온 상태였지만, 입국심사 후에 밖으로 나와서 왼편으로 가니 환전할 수 있는 곳이 여러 곳이 있었습니다. 문이 열린 3군데를 모두 가보고,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쪽으로 환전을 조금만 진행했어요! (혹시 몰라서) 

 

1차 환전은 공항 환전소에서 소량 진행하고, 한시장 방문하는 날에 금은방에서 조금 더 좋은 가격으로 환전했습니다. 요즘에는 GLN이나 트래블월렛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온리 Cash로만 진행했습니다. 아주 가끔 카드를 사용하구요. 카드는 당연히 원화 결제 차단! 현지 통화 기준으로 결제해야 2중으로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다낭공항다낭공항다낭공항
다낭공항 도착

 

다낭 공항 유심 (KKDAY) 

다낭에서 일주일정도 사용해야 하는 유심을 미리 한국에서 결제하고 바우처만 받은 상태에서 출발했는데요. 너무 간편했고, 공항에서 바로 픽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공항에서는 찾기가 너무 어려웠던 기억이였는데, 다낭에서는 택시 타는 곳 앞에서 (그랩) 바로 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통화는 필요 없고, 데이터만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걸로 구매했어요.  공항 픽업하는데는 도착한 곳으로 나와서 길 건너 가면 왼편에 있습니다. 

 

 

베트남 4G SIM 카드 (다낭 국제 공항 픽업)

빠르고 쉽고 편리한 선불 4G SIM 카드로 베트남에서 30일 동안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세요! 베트남을 여행하는 동안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www.kkday.com

 

 

다낭 공항 그랩 타는방법 

다낭 공항에서 나와서 길을 건너면 왼편에 수화물 배송센터가 보이는데요. 저녁에도 환하게 불이 켜져 있어서 찾기 쉽고, 근처 교통 정리해 주시는 선생님들에게 물어보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KKDAY 유심 수령하는 곳이 바로 공항수화물 배송하는 곳이기 때문에 바로 바우처와 여권보여주고 유심 수령하자마자 그랩을 불렀습니다. 

 

그랩은 다들 하시는 것처럼 한국에서 인증까지 받아서 카드까지 등록해놓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환전을 공항에서 하지 않더라도 등록한 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다낭 공항 그랩이용다낭 공항 지도
다낭 공항 그랩 타는 곳

 

숙소까지 20분정도 소요되고 금액은 6만 8 천동 나왔습니다. 그랩은 좋은 게 결제할 때 팁도 함께 설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진짜 그랩 없이 동남아 여행은 힘들 것 같습니다.

 

한화로 하면 3710원 정도 나오네요. (8월 13일 기준) 그랩 부를 때 타는 곳을 지도상에 표시해야 하는데요. 다낭공항은 그랩을 탈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거기로 맞춰서 부르면 기사님이 도착할 때쯤 전화를 주셔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국 분들이 워낙 많은 곳이라 도움이 필요하시면 편하게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머물렀던 숙소는 미케비치에서 5분거리에 있는 곳이다 보니 다낭 시내하고는 조금 거리가 있고요. 한시장이 있는 시내권을 기준으로 보면 더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며 

오늘은 다낭 여행을 떠올리며, 다낭 공항에서 그랩 타는 방법과 환전소 위치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처럼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